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아이패드 OS 13.4 마우스 설정 방법


이번 2020년 3월 25일에  아이패드 os가 13.4로 업데이트 되었죠 가장 크게 보이는 것은 생산서 증가에 관한 것 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아이패드 프로4세대와 3세대에 사용하는 매직키보드 출시, 그리고 트랙패드와 마우스의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애플의 악세사리가 너무 비싸더라구요..... 매직키보드만 해도 11인치에서 사용하는 것이 38만원이고 12.9인치에서 사용하는 것이 45만원인데 저는 접이식 키보드로 만족하려구요 ㅋㅋ



그리고 매직 트랙패드 같은 경우도 공식 홈페이지에서 14만9천원에 판매하고 있는데 저로써는 컴퓨터의 마우스에 익숙해져있는 입장에서 굳이 제스쳐 몇개 사용하는 것들이 필요할까 싶더라구요. 물론 돈이 많으셔서 편리성을 위해 구매하시거나 혹은 전문적인 일에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얼마든지 생산성에 기여하기 때문에 그만한 값을 지불할만 하죠.





하지만 저는 메모장이나 혹은 간단한 문서작업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마우스 하나로 충분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도 그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번 글에서는 마우스에 관한것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로 마우스 기능이 좀 하향된것같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물론 업데이트 이후에는 단순하게 왼쪽 클릭밖에 되지 않지만 설정으로 바꿀 수 있기때문에 제가 생각하기에는 좀 더 자유롭게 기능을 설정 할 수 있게되었다고 생각하고 마우스로도 제스쳐를 저장하여 사용할수있도록 만들었기에 향상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보이는것부터 보자면 커서의 모양이 많이 바뀐것을 알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좀 눈에 많이 띄고 영상을 볼 때에도 사라지지 않아 어느 한쪽 구석에 두거나 마우스를 꺼두거나 했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색깔 자체도 여러 색으로 바꿀수있고 시간이 어느정도 지나면 사라지기도 합니다.





마우스 클릭 설정


먼저 마우스 클릭 설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손쉬운 상용에서 기기로 들어갑니다



기기에서 연결되어 있는 마우스 기기를 선택합니다



추가버튼 사용자화를 선택합니다



선택후에 그 버튼을 클릭하시면 그 버튼에 대한 기능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손쉬운 사용-터치-AssistiveTouch-기기-마우스 기기선택-추가버튼 사용자화


추가버튼 사용자화를 누르고 마우스 설정을 입힐 버튼을 클릭하고 해당 버튼의 기능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예전 설정이 편해서 휠 클릭은 홈 버튼, 오른쪽클릭은 메뉴열기로 해서  AssistiveTouch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AssistiveTouch 보이지 않도록 설정



그리고 이  AssistiveTouch가 13.4에서는 안보이게 할수있습니다

항상메뉴보기를 off해주시면 마우스 사용할 때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마우스 휠 드래그 설정





또 윈도우에서 마우스 휠 사용과 아이패드에서 마우스 휠 사용이 달라서 평소에 헷갈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도 이번 업데이트로 바꿀수있게 되었습니다.


일반-트랙패드 및 마우스-자연스러운스크롤 


이 설정으로 바꿀수 있습니다


이정도 설정만 있어도 이전에 사용하는것보다 훨씬 더 편하게 사용할수있습니다.